본 블로그 포스팅은 메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된 주관적인 차량용 케미컬류 정보 입니다
*추천 제품을 교환하여 문제가 발생될시 본 포스팅이를 작성한 글쓴이는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DN8 하이브리드 엔진오일은 0W-16 점도에 SP 혹은 C5 규격을 요구하고 있네요
온도에 따른 엔진오일 점도 분류표를 참고하여
0w20 을 사용해도 무방 할 것 같습니다.
0w16 점도 제품중에서는 제품균이 많지 않습니다 0W16점도를 제조사에서 채택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0w16 점도는 아래 제품들을 사용하면 되고 4.3 리터면
5통을 사가면 됩니다
나는 더 좋은 기유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고싶다!
1. 카닥 0W20
PAO가 90% 들어간 프리미엄 급 엔진오일 입니다 SP 규격까지 만족하죠
2.쉘 0W20 SP
GTL 기유라는 쉘의 독자적인 기유를 사용해서 만든 제품 입니다
3.캐스트롤 GTX / 마그네틱 0W20 SP
캐스트롤 GTX 와 마그네틱 0W20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첨가제 함량차이인가;; 분명 어딘가가 다르니 다르게 출시했을겁니다 레시피 차이 가능성이 높음.
쨋든 마그네틱이 더 상위라인 제품 입니다
4.
젠큐 제품의 0W20 도 보론인가 들어가서 굉장히 좋은데
. 가격이 문제네요
소나타 DN8 가솔린 LPG (LPI)엔진오일 입니다
엔진 종류가 겁나많네
G2.0
L.20
G1.6 CVVD
엔진돌은 0W20에 SN-PLUS 규격이니 snplus 보다 상위 규격인 SP 규격을 사용하면 됩니다
상위규격은 하위규격까지 전부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0W20의 점도와 SP 규격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되겠네요
아 난 더 좋은거쓰고싶다! ( PAO 함량 기준으로 좋다고 표현함 )
그런데 제일 좋은건 적절한 PAO 함량과 첨가제를 레시피 대로 넣었는지가 중요합니다 .
카닥이나 쉘 암스 0W20 엔진오일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스트림 G2.5 T-DI 엔진 같은경우 0W30 점도를 권장하네요
2.5가 2500cc 라는 뜻이니깐 cc수가 올라가면 열이 더 생기고 내구성도 더 좋아야하니
엔진오일의 점도가 높아진게 아닐까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SP 규격과 0W30 점도를 만족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가성비 있는 제품은 아래 사진 참고하여 국산제품 쓰시면 되시고
난조금 더 프리미엄 급 제품을 넣고싶으시다 하시면
암스 0w30 구매하시면 됩니다.
소나타 DN8 미션오일 하이브리드 미션오일 LPI 미션오일
미션오일은 DN8 공통적으로 SP-IV 규격을 사용하면 되니간
20리터 말통을 사서 드레인 방식 혹은 순환식으로 교환하면 되겠습니다.
킥스 ATF가 순정이랑 가장 비슷하다고 들었습니다
(현대 미션오일 oem 제조사 )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 가솔린 / LPG 브레이크액
공통규격으로 DOT4만 만족하면 되니
2리터로 둘중 아무거나 사면 되겠습니다.
DOT4 + 규격은 DOT4 규격보다 상위 규격이고
저점도 규격 입니다
'자동차 CAR 车 > 차종별엔진오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네시스 G70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액 디퍼런셜 오일 (0) | 2023.04.22 |
---|---|
디 올 뉴 그랜저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디퍼런셜 오일 제원 (0) | 2023.04.22 |
현대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라인 엔진오일 미션오일 제원 (0) | 2023.04.22 |
더 뉴 아반떼 CN7 가솔린/LPI/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미션오일 제원표 (0) | 2023.04.22 |
캐스퍼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브레이크액 냉각수 추천 제원 (0) | 2023.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