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CAR 车/차종별엔진오일

더 뉴 아반떼 CN7 가솔린/LPI/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미션오일 제원표

일무시처 2023. 4. 22. 03:34
반응형

본 블로그 포스팅은 메뉴얼 바탕으로 작성된 주관적인 차량용 케미컬류 정보 입니다

*추천 제품을  구매후 문제가 발생될시 본 포스팅이를 작성한 글쓴이는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오일이 sn plus 등급의 0w20 점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SN PLUS 다음등급인 SP 등급이 있으니 굳이 SNPLUS 등급을 사용 할 필요가 없겠죠?

4리터 주문하면 되겠습니다

 

0w20 SP등급 확인하기

 

0w20 sp 통합검색 : 다나와 통합검색

'0w20 sp'의 다나와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danawa.com

 

미션오일은 듀얼클러치의 GL-4 및 70점도를 요구하고 있고 

 

04300-KX1B0 순정부품 품번 입니다 2리터 정도 사면 되겠네요 드레인 방식으로 교환하고

 

바로가기

 

 

 

 

 

브레이크액과 엑추에이터 작동유 모두 DOT4 규격을 만족하면 되니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지크를 선택하는것이 탁월합니다

필요량은 현대모비스에 전화해서 물어봐야될것같네요 보통 브레이크액은 2L 필요합니다. 

엑추에이터도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DOT4 바로가기 

 

지크 dot4 통합검색 : 다나와 통합검색

'지크 dot4'의 다나와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danawa.com

 

 

 

 

 

이제 더 뉴 아반떼 CN7 가솔린 /LPI (LPG) 오일 제원 입니

 

 

스마트스트림 과 LPI 엔진오일 모두 API Latest 규격을 요구하네요

즉 최신 API 규격을 따르라는 말인데 

 

SP 등급이 현재로서 최신규격이니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3.8 리터 0W20 을 준비하면 되겠고

lpi 엔진은 3.6리터 5W20을 준비하면 되겠네요

lpi 엔진은 열이 많아서 앞 점도를 높인듯 합니다.내구성을 높이기 위해서요

 

요즘 오일은 다 좋아서 취향껏 골라주시면 됩니다. 

 

0w20 바로가기

 

0W20 엔진오일 통합검색 : 다나와 통합검색

'0W20 엔진오일'의 다나와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danawa.com

 

5W20 바로가기

 

 

미션오일 입니다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CVTF 미션오일이네요

킥스 20L 제품을 사서 순환식으로 전부 돌려주면 더 좋고

아니면 드레인 방식으로 현대모비스 순정을 용량에 맞게 맞춰서 사도 좋습니다.

 

 

 

 

이제 LPI 미션오일 입니다

요즘 현대모비스 자기 순정부품 팔아먹으려고 한건지 미션오일 규격 용어를 너무 바꾸네요

atf-l2 솔직히 처음 보는 규격 입니다. 추후에 정보가 나오면 수정하겠습니다.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브레이크액은 DOT4 규격을 만족하면 되니

 

가성비 짱인 지크 DOT4를 구매하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