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벤츠 미션오일을 어떤 걸 사용해야 하는지 작성해봤다.
우선 규격에 맞지 않는 미션오일을 사용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 써보겠다..
1. 미션오일 교환전에 없던 증상이 생긴다
1-1 예로 들자면 미션오일 교환전에는 미션 충격이나 슬립이 없었다
미션오일을 교환후 처음에는 느낌 좋고 미쳤는데? 이런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운행을 좀더 하고 교환전에 없던 미션 충격이나 슬립현상이 발생한다
변속 충격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구간은 첫 시동 후에 기어를 바꿨는데 덜컥 덜컥.. 이런 증상이 갑자기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1-2 미션 슬립 같은 경우는 RPM은 올라가는데 미션 단수가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다
혹은 운행 중에 기어가 변속하는 구간에서 잡아 당기는 느낌도 들 수 있다
그럼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다
1. 하드웨어적 결함 혹은 미션 소모 *높은연식과 키로수 ( 자동차는 소모품이다.. 미션도 마찬가지로 소모품 오버홀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
2. 미션오일의 레벨링 - 가장 많이 겪는 문제
레벨링이란 미션오일의 정해진 용량 이외로 과다 주입되었거나 부족하거나 정확히 미션에 요구하는 용량대로 넣지 않아서 발생함
레벨링 문제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거 같다 미션은 상당히 예민한 부품이다 그래서 꼭 미션오일 레벨링을 잘하는 집으로 찾아가서 해야 한다.
드레인 방식을 추천한다.
2. 규격에 맞지 않는 미션오일 사용
자 여기서 정확히 규격에 맞지 않는 미션오일을 사용하면 왜 안되는지 말해주겠다
엔진오일 편을 참고하면 미션오일도 규격에 만족하는 규격과 라이선스를 취득한 규격이 있다.
규격에 만족했다는 의미는 제조사 규격의 성분이나 지표 선상 요구사항대로 첨가제를 넣었으니 표기를 할 수 있다.
라이선스를 취득한 제품은 제조사에 보내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취득한 것이다
필자는 만족하는 규격제품을 선호한다..(더 저렴하기 때문 / 벤츠는 없지만 말이야.. 흑흑 내가 벤츠 차주라면 생각이 달라질까 )
3. 미션오일 추천
제발 매뉴얼대로 구매하자
본인 차량 미션에 맞게 네이버나 다나와에 MB 236.14 이런 식으로 검색해서 전용 제품을 구매하거나 멀티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규격에 맞는 저렴한 거 사용하면 된다. 국산이라고 안 좋은 거 아니다.)
그러나!!!
벤츠 9단 미션오일부터는 mb236.17 규격을 사용해야 한다.
mb236.17 규격보다 아래인 규격의 미션오일이나 멀티 미션오일 때려 박으면.... 책임 못 진다..
색깔도 무색이다 (기름 색)
주관적 결론:
규격에 맞다면 저렴한 미션오일 구매하면된다 .
필자는 다 거기서 거기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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